산행일 : 2022년 6월 25일
산행길 : 백동마을 - 원적암 - 법수계곡 - 명상바위 - 천성산 2봉 - 철쭉제단 - 큰바위석굴 - 무지개폭포 - 무지개산장

나의 유튜브 채널 ( 음악이 있는 산행) 에 올린 영상. 전체적인 모습을 파악하기 용이함.
https://youtu.be/LZ1kv_wmkjs

이번에 세번째로 천성산을 찾는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나로서는 천성산에 진입하기가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다. 그래서 부산 가까이 있는 산이지만 잘 찾아지지 않았다.

며칠전 마운틴TV 사람,산에서 천성산 법수계곡과 공룡능선 산행이 나오게 되어 시청했다.
천성산에 내원사계곡만 있는 줄 알았는데 법수계곡을 치고 오르는 산행 영상을 보고 내심 놀랐다. 그래서 용기를 내어 찾아가 보기로 했다.

천성산은 국립공원처럼 제약이 많지 않아서인지 등로가 자유스러워서 산을 마음껏 즐기기에 너무 좋았다. 그래서 알바를 많이 하기도 했다.^^

하지만 2022년 12월까지 화엄늪 -천성산1봉, 은수고개 - 천성산1봉, 원효암주차장 - 천성산1봉 구간은 폐쇄하고 있었다.

원래 오늘의 산행길 계획은 원적암에서 천성산2봉에 오른후 공룡능선을 통과해서 내원사 하산이었다. 나의 산행에서 가장 중요한게 조망이다. 나는 산정상이나 전망대에서 산그리메를 보러 산을 오르기 때문이다.
그런데 잠시 소강된 장마의 틈사이라서 그런지 시계가 좋지 않았다. 그래서 계획을 바꾸어 미타암으로 하산하려다 길을 잘못 들어서는 바람에 무지개산장으로 하산하게 되었다.
큰바위 석굴에서 무지개산장까지 내려가면서 알바도 많이 했다. 하지만 그 하산길에서의 천성산은 무척이나 아름다웠다.

천성산에 대한 공부를 많이 해야겠다.


노포동터미널버스정류소에서 1002번 버스 탑승.
천성리버타운 정문에 하차.

주민분께 물어물어 백동마을 진입

원적봉과 하늘 릿지 조망

백동마을에서 원적암입구까지 포장도로 직진

원적암 주차장을 지나

원적암 본건물 왼쪽산길로 진입

법수골 또는 법수계곡은 여러개의 폭포가 있음. 이 계곡을 따라서 산행하기도 함. 정상등로임.

법수원. 원자가 붙었길래 뭐하는 곳인가 했는데 절집이라고 한다.

명상바위

웅상마을이 흐리다. 좋은날 꼭 다시 찾으리라.

임도에서 우측으로 천성산2봉 700미터.

천성산2봉 (비로봉)

미타암으로 하산하면서 나타난 전망바위에서

여기서 길을 잘못들어서 큰바위석굴로 올라감.

상당히 멋진바위였다

바위의 하단부

유앤아이아파트로 내려가려다가 길을 잘못가서 무지개산장으로 하산.

무지개폭포

무지개폭포 입구의 버스정류소

덕계상설시장에 내려 부산으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