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아라홍련을 3년째 찾고 있습니다.  오늘처럼 완벽하게 핀 아라홍련은 처음입니다.
연꽃은 개체수가 많아서 날씨조건만 잘 맞추면 최상의 연꽃을 즐길수 있습니다.

맑은날에는 오전에 찾아야합니다. 장마시에는 방문전 날 세찬 비가 오지않아야 합니다.

함안 아라홍련테마파크에는 그늘이 없기 때문에 양산이 필요합니다.

부산 사상시외버스터미널에서 함안행 버스는 하루에 4번 밖에 없기 때문에 일단 마산으로 가야합니다.

마산에서는 함안가야로 가는 버스가 제법 있습니다. 그리고 함안군내버스 114-1 (합성동) 또는 114-20번 (남마산)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https://youtu.be/y1wSnydT5ik?si=K0G9eEjnHBwd7Eq6

함안 성산산성에서 발굴된 고려시대 연꽃
2009년 함안 성산산성에서 발굴된 고려시대 연씨가 2010년 700여 년 만에 꽃을 피움으로써 전국적으로 비상한 관심을 끌었던 ‘아라홍련’이 매년 7월경 함안박물관에서 개화를 한다.
고려시대 연꽃인 ‘아라홍련’은 700년이라는 세월을 건너뛰면서 지금의 다양한 연꽃으로 분화되기 이전 본래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우리나라 고유 전통 연꽃의 특징을 확인시켜주는데, 꽃잎은 하단은 백색, 중단은 선홍색, 끝은 홍색으로 현대의 연꽃에 비해 길이가 길고 색깔이 엷어 고려시대의 불교 탱화에서 볼 수 있는 연꽃의 형태와 색깔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 함안군청 홈페이지에서 발췌 -

함안 시외버스터미널 건너편에 있는 버스 정류소. 함안 군내버스를 여기서 이용할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