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youtube.com/channel/UCkIoIQENsEbGfUbfknQDfNw 

 

음악이 있는 산행Mountain walk with Music

채널아트 사진은 소백산의 모습입니다.본 채널은 산행과 음악을 좋아하는 저의 기록물 저장고입니다. 본 채널은 자연과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의 사랑방 같은 곳입니다. 구독, 댓글, 좋아요에 부

www.youtube.com

 

 카메라를 구입하고 산행을 3번 했다. 그런데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싸구려 보급형 DSLR이라서 그런 거겠지 생각했다. 그래도 나는 끝까지 내가 생각하는 색상을 찾으려고 나름 카메라 공부를 엄청 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색상이 나오지 않았다. 근데 짜잔! 오늘 찾아냈다. 무척 기쁘다.

 

 처음에는 화이트발란스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화이트발란스에 초점을 맞추어 계속 연구(?)를 거듭했다. 아무리 해도 속수무책이었다. 근데 화이트발란스  중에서 화이트발란스 보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WB보정/ BKT설정)

 

 WB보정/ BKT설정 카테고리의 설정이 이상한 수치로 되어있었다.  WB보정/ BKT설정을 초기화 시켰더니 ...내가 원하는 색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너무너무, 매우 기쁘다

 

 저번에 가지고 있었던 캐논 Power Shot S500은 자연(실내, 실외를 물문한 모든 피사체)의 색상을 정말로 잘 잡아내었기에 내가 색상에 자연스레 까다로워진 모양이었다. 그 사진기는 화각이 좁고, 디테일한 면에서는 부족했지만 색상은 완전 최고이었다.

 

 색상의 문제점을 해결한 기념으로 가까운 정병산에, 비록 오후 4시가 넘었지만 올랐다. 구름도 살짝 끼었고 대가가 무척 투명했기에 테스트 겸 산행을 했다.

 

 그놈의 사진기 때문에 산행과 사진,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니 가랑이가 찢어진다. ㅎㅎ

 

 하지만 카메라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오늘 포스팅은 정병산에서 바라본 창원시를 주로 한다.

 

산아래 창원대학교가 자리 잡고 있다.

 

중앙의 건물이 시티세븐이다

 

 용지호수와 로터리

 

 사격장

 

 용지호수, 창원공단 

 

 사격장, 용지호수, 창원공단

 마산쪽

 

 무학산, 동읍

 

 내가 좋아하는 산그리메

 

 주남저수지

 

동읍

 

 

 초롱꽃

 

 

 

용지호수에서 바라본 정병산

 

  용지호수에서 바라본 정병산

 

창원 광장(로터리)에서 바라본 정병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