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com/channel/UCkIoIQENsEbGfUbfknQDfNw

음악이 있는 산행Mountain walk with Music

채널아트 사진은 소백산의 모습입니다.본 채널은 산행과 음악을 좋아하는 저의 기록물 저장고입니다. 본 채널은 자연과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의 사랑방 같은 곳입니다. 구독, 댓글, 좋아요에 부

www.youtube.com

산행일 : 2016. 01. 18

산행길 : 내장사 - 원적암 - 불출봉 - 서래탐방지원센터(사슴목장)

 

2016.01.18 다시 한번 더 정읍을 찾았다. 예보보다 눈은 적게 왔지만 산속에서 내리는 눈을 하염없이 경험한 잊을 수없는 산행이었다. 비록 종주는 못했지만 겨울의 내장산을 맛볼 수 있었다는 것에 감사한다.

 

 

 

 내장사 입구에서 내장사까지는 2킬로미터가 넘는다.

그래서 단풍철에는 버스가 운행하기도 한다.

 

 

 

 내장사에 도착하기전 서래봉이 마음을 설레게 한다

이 날도 입산이 통제되었지만 아침 일찍 서둔 탓에 <아직은 눈이 적게 옴> 산행을 할 수 있었다

 

 

 

 내장산 계곡도 다른 계곡들처럼 아름답기 그지없다

 

 

 

 눈은 마구 마구 쏟아지고...눈 내리는 우화정

갈 길이 바쁘다

 

 

 

 

  내장사 경내

 

 

 

 내장사를 아름답게 꾸며주는 눈 덮인 서래봉이 나를 반긴다

 

 

 

 원적암으로 가는 길에 산행하시는 분들을 만났다.

정읍분들인 그들은 나에게 안전하게 산행하라고 신신당부하셨다

그리고 안전한 코스를 일러 주기도 하셨다.

 

 

 

 비자나무가 그 위용을 과시한다

 

 

 

 산행 도중에 내리는 눈을 만나기는 처음이었다.

눈을 맞으면서 산을 오르는 특별한 이 맛!

 

 

 

 눈꽃과 눈산의 만남은 언제나 황홀하다

 

 

 

 멀리 하늘이 좀 열리기에 불출암으로 얼른 달려갔다

 

 

 

 아! 다시 구름이 덮일려고 한다. 서둘러서 내장산의 아름다움을 담아본다

 

 

 

 

살짝 왼쪽으로 돌려서

 

 

 

 눈 내리는 내장사

 

 

 

 

 불출암 정상에 있는 나무들

불출암을 선택하기를 매우 잘 한 것 같다.

내장산의 모든 모습을 다 볼 수 있는 전망대 같은 봉우리다

 

 

 

 서래봉

약 10년 전 가을에 저 곳을 오른 적이 있다.

약 45도 경사의 철계단을 올라야한다.

아까 만났던 분들이 혼자서는 위험하니 서래봉에는 오르지 말라고 하셨다.

나는 착하게도 그 말씀을 잘 들었다.

 

 

 

 망해봉, 연지봉이 보인다

눈이 내리는 날 이 정도의 뷰를 잡은 것은 행운이라 생각한다.

 

불출봉에서 만난 3분의 산행자들은 장군봉까지 종주를 한다고 했다.

나도 따라 갈려다가,  불출봉에서 하늘이 한 번쯤 열리기를 기다리며 따라가지 않았다.

그리고 걸음이 늦은 나 때문에 산행에 방해를 드릴까....

 

 

 

소백산, 치악산, 무등산 각각 눈꽃이나 상고대의 특징이 있는 것 같다.

내장산 눈꽃은 아기자기하면서 매우 사랑스럽다.

 

 

 

 장군봉, 연자봉, 신선봉이 구름에 가렸다. 하지만 그 느낌이 무척 좋았다.

불출봉에서 거의 1시간가량 혼자서 눈을 맞으며 있으니 신선이 따로 없는 것 같았다.

 바람은 불었지만 어느 한 지점에는 바람이 전혀 없는 곳이 있다

어쩌면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하고 아름다운 순간이 아니었는지.....

 

 

내장산 불출봉으로 초대합니다

 

 

 

 

암석도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정읍시내쪽의 모습

 

 

 

 이제 슬슬 내려 가볼까

서래탐방지원센터까지의 하산길은 약간의 경사가 있었다

 

 

 

 혼자서 이 아름다움을 독차지하고 있으려니 미안하기도 했다.

 

 

 

하산하는 내내 눈은 내렸고, 나는 무아의 경지 속에서 한 걸음 한 걸음 걸었을 뿐이다

 

 

 

 

서래탐방지원센터

겨울 눈 산행은 안전하고 짧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https://youtu.be/IoakKw9un-Y

 

 

 

 

 

산행길 - 파란색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