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youtube.com/channel/UCkIoIQENsEbGfUbfknQDfNw

음악이 있는 산행Mountain walk with Music

채널아트 사진은 소백산의 모습입니다.본 채널은 산행과 음악을 좋아하는 저의 기록물 저장고입니다. 본 채널은 자연과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의 사랑방 같은 곳입니다. 구독, 댓글, 좋아요에 부

www.youtube.com

산행일 : 2014. 12. 20
산행길 : 표충사 - 천황산(사자봉) - 재약산(수미봉) - 표충사

밀양 표충사에는 두어 번 간 기억이 있다. 단체로 친목을 다지기 위해 갔다가 사찰이나 사적을 한 곳씩 들르기도 하는데 그런 이유로 간 곳이 표충사였던 것이다. 주로 여름철에 갔기에 푸르른 초목과 뜨거운 열기만 생각이 난다. 멀리 툭 튀어나온 바위가 재약산의 정상인 수미봉인지는 이번에야 알았다. 그리고 천황산 정상인 사자봉과는 2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같은 산줄기라는 것도 말이다.

마산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밀양행 첫차인 아침 7시 버스에 올랐다. 근데 이 버스는 밀양시내버스처럼 밀양의 생활범위에 속하는 가술, 수산, 에림등을 거쳐서 느리게 밀양으로 향하는 것이었다. 밀양 버스터미널에서는 표충사로 가는 버스가 아침 8시에 있는데 기사님 말씀으로는 그 시간 안에 도착 할 수 없다는 것이었다. 그것을 타야만 겨울 산행을 해안(낮)에 할 수 있었으므로 나는 발동 동동 그릴 수밖에 없었다. 나는 포기하고 9시 지나서 있는 표충사행 버스를 탈 마음이었다.

근데 짜짜짠!!! 기사님께서 예림을 지나서는 속도를 내어 주시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밀양 터미널에서 막 나오고 있는 8시 표충사행 버스를 극적으로 탈 수 있었다. 마산에서 출발하기 전에 나의 산행에 대해 말씀을 드린 것을 기억하시고 배려하신 거였다. 이 장면이 오늘의 산행을 성공하게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이다.

날이 추워서 그런지 등산 시작점부터 천황상 정상까지 나 혼자였다. 혼자서 산을 다 차지하니 호사 중의 호사였다. 겨울산을 오르는 묘미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다.

등산은 표충사에서 시작하여 천황산(사자봉)-재약산(수미봉)-진불암쪽으로 해서 다시 표충사로 내려왔다.
대문 사진은 표충사 상가(버스정류장) 다리걸에서 찍은 것이다.

유의태와 허준이 약초를 캐러 즐겨 찾은 곳이 재약산이라고 한다.

수산다리를 지나면서 여명의 순간을 잡아 보았다. 자연은 정말 아름답다.

표충사를 중심으로 왼쪽으로 향하여 천황산으로 산행을 시작했다. 사자봉까지 4.5킬로 정도였다

너덜지대가 나타나고 나무들은 완전히 겨울을 말해주고 있었다.

산행 중 뒤를 돌아보니 표충사가 자그마하게 보였다

해발이 1000에 가까워지자 지난주 토요일에 왔던 눈이 많이 쌓여 있었다.
아이젠도 없이 가서 고생을 좀 했다.
아무리 경남이라고 해도 겨울산은 반드시 아이젠이 필요하다.

내가 너무나도 사랑하는 곡선의 향연이 시작되고 있다. 참 멋지다.
이 맛에 등산을 한다.

천황봉 정상에 다다르자 매우 찬 바람이 쌩쌩 불었다. 순간적으로 손이 얼고 정신이 아찔했다.
능동산 쪽을 바라보며... 정상에 오르니 능동산 쪽에서 산행을 하신 분들을 볼 수 있었다.

천황산 정상 사자봉

영남 알프스 산군들

영남 알프스 산군들

영남 알프스 산군들 - 재약산 쪽 / 천황산 정산인 사자봉에서 재약산 정상인 수미봉까지는 2킬로 정도 되었다.
저 멀리 부산 해운대 센텀지역이 보인다.

영남 알프스 반대쪽(표충사) 모습

영남 알프스 반대쪽 모습

재약산으로 향하다
표충사 쪽을 바라보며

재약산에 거의 다가서 본 천황산

수미봉에 다다르면서

수미봉 바로 아래에서 부산 쪽을 바라보며

넓은 사자평

재약산 정상

수미봉

눈과 어우러진 영남 알프스

진불암 근처에서 바라본 천황산

겨울의 표충사
이번 산행에서 찍은 모습

여름의 표충사
지지난 여름에 찍은 모습

수산다리를 지나면서 하루를 접는 순간을 잡아 보았다. 자연은 정말 아름답다.

youtu.be/SpFpgPKyA3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