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youtube.com/channel/UCkIoIQENsEbGfUbfknQDfNw

음악이 있는 산행Mountain walk with Music

채널아트 사진은 소백산의 모습입니다.본 채널은 산행과 음악을 좋아하는 저의 기록물 저장고입니다. 본 채널은 자연과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의 사랑방 같은 곳입니다. 구독, 댓글, 좋아요에 부

www.youtube.com

산행일 : 2015. 12. 19

산행길 : 내조마을 - 자굴산 입구 - 절터샘 - 바람덤 - 정상 -산상 골 소류지 - 내조마을

이번 주에는 덕유산을 갈까 하다가 오늘은 <2015.12.19> 경남 의령 자굴산으로 향했다. 지난 수요일 16일에 덕유산에서 조난 사고가 났다. 50대 여성 한 분이 끝내 세상을 달리하는 큰 사건이 있었다. 그래서 왠지 덕유산의 설경을 즐기기가 미안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의령은 호암 이병철의 고향이다. 내 블로그에 이병철 생가의 모습을 포스팅한 것이 있다. http://flowerblume.tistory.com/22

이동:  마산시외버스터미널 - 의령 버스터미널 - 칠곡 - 자굴산 입구

산행 : 내조마을 - 자굴산 입구 - 절터샘 - 바람덤 -  정상 - 산상골 소류지 - 내조마을

의령 버스터미널에서 자굴산 입구까지 가는 농어촌 버스가 있기는 하지만 10시 넘어서 있다고 하여, 부산에서 의령을 거쳐 합천으로 가는 08:00발 버스를 타고 칠곡(1300원)에 내려서 자굴산 입구로 15분 정도 걸어감.

저기 보이는 산이 자굴산

의령은 분지라서 매우 추움. 밭에는 서리가 하얗게 내렸음

내조마을 안으로 들어가면 안 되고, 계속 찻길을 따라 걷다 보면 자굴산 입구 사인을 쉽게 발견할 수 있음.

정상까지 3.2킬로미터

정상까지 700미터를 남긴 자리에 절터샘이 있음

정산을 오르는 길이 두 갈래 있는데 나는 바람덤쪽으로 올라감.

바람덤을 오르다가 뒤를 돌아보니 이런 멋진 모습이 나온다.

자굴산에서 남쪽으로는 사천 와룡산, 남해 금산, 하동 금오산까지 조망된다.

날씨는 맑고 포근했으나 여러 가지 기상 사정으로 조망이 아쉬웠다.

바람덤에 오르니 지리산 천왕봉과 황매산 정상이 구름도 아닌 가스에 차있었다. 그래도 정상 부분을 볼 수 있게 되어 다행이었다.

안개가 조금이라도 끼었더라면 아예 볼 수 없는 장면이다

자굴산 정상은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식사를 해고 충분할 만큼의 너르고 고른 고원 지형이다.

하산은 오른쪽으로, 등산객이 앉아 있는 곳으로 하면 된다.  백련암 방향으로...

자굴산을 사랑해 주세요

자굴산 정상에서는 동서남북의 멋진 산들을 조망할 수 있다.

지리산이 보이는 곳이 서쪽이다

북쪽으로는 가까이 한우산이 보이고 그 너머에는 덕유산, 가야산이 조망된다. 오늘은 몹시 아쉽다. 청명한 날 꼭 다시 오리라.

동쪽으로는 비슬산, 화왕산이 보인다

백련암 방향으로 가다 보면 베틀바위를 만나게 된다. 풍광이 참 멋졌는데 내 사진기로는 빛을 어떻게 할 수가 없다.

내조마을로 내려가려면 산상골 소류지로 가야 한다. 계속 가게 되면 산행길이 길어지게 된다.

만약 여기서 둘레길을 선택하면 금샘을 지나 절터샘으로 갈 수 있다.

해발 897미터의 위용을 자랑하는 자굴산

산상골 소류지에는 고급주택들이 제법 있었다. 의령이 공기도 좋고, 살기 좋은 고장인 모양이다

자굴산을 한 번 더 뒤돌아 보며

내조마을의 골목골목은 정감이 넘쳤다

의령 버스터미널까지의 차를 타고 갈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