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다이지 이하 동대사에서 받은 느낌은 일본 전체에서 제일 대접을 잘 받는 사찰처럼 보였다. 다른 사찰도 관리가 잘 되고 있었지만 동대사는 뭔가가 좀 더 특별한 것 같았다. 단청을 하지 않는 일본의 전통 때문인지, 정문인 난타이몬 南大門은 매우 고색창연한 분위기였다. 다이부츠덴 大雄殿은 규모면에서나 미적인 면에서도 매우 특별한 건물 같았다. 사찰이지만 꼭 궁궐 같은 느낌이었다. 대웅전의 외관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조금씩 재건축되어 지금의 형태로 되었다고 한다.

마당 중앙에는 다른색깔의 돌이 보인다. ( 검은빛, 붉은빛...)
제일 중앙부터 인도에서 가지고 온 돌, 그다음은 중국에서 가지고 온 돌, 세 번째는 한국에서 가지고 온 돌로
만들었다고 한다. 불교가 전래된 순서대로...

대웅전 앞의 청동 등.



건물의 안정감을 주기 위하여 살짝 올려진 회랑 지붕을 볼 수 있다.

대웅전을 등지고 찍은 모습




입구인 나타이몬, 생각보다 규모가 컸다
동대사는 사슴공원과 같이 있기에 더 한적하고 운치가 있는 것 같다.



일본의 역사 교과서를 장식하는 금강역사(인왕상)이다.
상당히 역동적인 조형물이라는 인상을 받았다.


난타이몬 (남대문) 에서 바라본 다이부츠덴 (대웅전)

+ Recent posts